벚꽃터널 구포둑길, 대저 30리 벚꽃,삼락공원

올해는 봄철 산불로 전 국민이 근심 어린 심정으로 지켜보는데 각종 봄 축제를 알리기도 무거운 마음입니다.

부산 북구에 위치한 구포 둑길은 매년 봄이 되면 벚꽃이 만개하여 환상적인 벚꽃 터널을 형성합니다. 이 길은 낙동강 제방을 따라 이어져 있어 '낙동제방 벚꽃길'로도 알려져 있으며, 도심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힙니다.​

도시 철도 구포역에서 르네시떼역까지 이어지의 이 벚꽃길은 약 2km 정도로서 자전거 길과 인도로만 구성된 벚꽃 터널로서 벚꽃나무가 비교적 어리기 때문에 매년 벚곷이 만들어낸 터널은 더욱 풍성해 지고 있습니다.

구포 둑길 벚꽃 축제
2025 낙동강정원 벚꽃축제



차량 통행이 없는 길이기 때문에 편하게 보행 할 수 있어 벚꽃과 함께 나들이 할 수있는 도심속 최고의 산책길 입니다.

벚꽃나무 외에 제방의 경사면 잔디밭에는 조팝나무 꽃, 개나리 꽃, 복사꽃 등 다양한 봄꽃들이 한꺼번에 피어나서 화려한 꽃길을 만들어 줍니다.

2025 낙동강정원 벚꽃축제
2025 낙동강정원 벚꽃축제


바로 옆의 삼락공원이 있는데 이곳은 낙동강 둔치의 넓은 녹지와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로 휴식하며 즐길 수있는 곳입니다.
혹시 삼락 공원을 모르시는 분이라면 한번 가 보실것을 츄천드립니다.

올 해는 아마도 이번 주말이 벚꽃이 절정에 이르는 시기 일 것같습니다.
오늘 오전에 동래 온천천의 벚꽃이 대략 70%정도 개화 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모르긴 해도 이번 주 말은 벚꽃 절정일과 겹칠 것으로 생각되며 많이 붐빌겄으로 예측이 됩니다.
만약 한적한 산책을 하실 분이라면 아침 일찍 방문하면 좋겠다는 조언을 드립니다.


구포 둑길 벚꽃
구포 둑길 벚꽃 



부산 사상구에서는 낙동강정원 벚꽃축제를 개최합니다. 

2025 낙동강정원 벚꽃축제 

일시: 2025년 3월 28일(화) ~ 3월 30일(목)
장소: 낙동제방 삼락벚꽃길

목적: 개청 30주년을 맞아 삼락생태공원의 국가정원 지정을 기원하고 부산 대표 벚꽃축제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개최


구포 둑길 벚꽃 장관
구포 둑길 벚꽃 장관

대저생태공원에서는 매년 '

강서낙동강30리 벚꽃축제'가 개최됩니다. 
이 축제는 구포대교에서 명지시장까지 이어지는 12km 길이의 낙동강 제방을 따라 2,0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한꺼번에 만개하는 장관은 드넓은 낙동강 둔치와 함께 장관을 이루며 매년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자옵니다.
부산 근교와 인근 경남에서는 최고의 벚꽃구경을 할 수있는 곳이라고 생각 합니다.

3/28(금)~3/30(일) 예정이었던 제8회 강서 낙동강30리 벚꽃축제는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발령으로 불가피하게 연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구포 둑길 벚꽃 터널
구포 둑길 벚꽃 터널 


원래 계획 
 기간 : 2025. 3. 28.(금) ~ 3. 30.(일)
 장소 :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일대
 내용 : 무대행사, 문화전시체험행사, 부대행사 등

연기 일정 
4월4일~4월 6일 
강서구청에 전화해서 알아 본 내용임 

구포 둑길 벚꽃 터널
구포 둑길 벚꽃 터널 



#여행정보, #벚꽃축제, #구포둑길, #삼락공원, #부산벚꽃, #축제, #벚꽃터널 #대저30리벚꽃축제, #대저벚꽃현황 #대저벚꽃축제기일 #맥도벚꽃

댓글 쓰기

0 댓글